어느덧 갑오년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뒤돌아보면 아쉽지 않을 때가 없지만, 특히 지난 해 는 계속되는 불경기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숨쉬기 힘들 정도로 우리 사회를 짓누르는 답답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청말 띠의 해'인 금년에는 온순하고 활달한 말의 기운을 받아, 우리 모두에게 참된 평화와 행복, 그리고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自他不二와 易地思之의 마음으로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이웃들의 고통에도 예민하게 깨어 있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세상이 어수선한 와중에도 행복공장은 지난 해 8월 홍천수련원을 준공하고, 10월부터는 일반인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찰 프로그램을 다섯 차례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캄보디아 빈민가정 경제자립 및 교육지원사업, 국내 소외계층을 상대로 하는 예술치유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함께 하여주신 행복공장 후원회원님들과 행복공장을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홍천수련원에서는
금년 1월 19일부터 26일까지 금강스님의 '무문관' (집중참선프로그램, 폐관수행)이, 그리고
2월 16일부터 23일까지 황지연신부님의 '내 안의 감옥' ( 에니어그램 및 명상 프로그램)
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거운 짐 내려놓고, 참된 나 자신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혹시 금년에 금연을 계획했다가 실패하신 분 있으시면 오세요!).
행복공장은 우리가 사는 이곳이 보다 평화로워지고,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보다 행복해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금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적인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4. 1. 6.
(사) 행복공장 이사장 권용석 배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