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happitory

2018.07.06

뉴스레터

[뉴스레터 43호]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조회 수 542 추천 수 0

독서문화캠프 『나만의 작은숲』
행복공장에서 7월과 8월에 청년들을 대상으로 2박3일 일정의 독서문화캠프 '나만의 작은숲'을 진행합니다. 출판문화진흥원 후원 행사로서, 임순례감독님 등 다양한 분들이 함께 합니다.
더 보기
BBC에 소개된 행복공장
그동안 미국 월스트리저널, 일본 NHK를 비롯하여 독일,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등 여러 나라 언론에 행복공장이 소개되었는데, 지난 7월 3일에는 영국 BBC방송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행복공장에 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방송화면 클릭하면 인터뷰 영상 등을 볼 수 있음).
더 보기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행복공장은 내년에 설립 10주년이 됩니다. 후원회원님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그 동안 행복공장의 사업도 많이 다양해지고 충실해졌습니다. 그렇지만 후원회원 숫자가 크게 늘지 않고, 고액후원자에 대한 의존도가 여전히 높은 것은 행복공장이 해결해야 할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에 행복공장은 재정적으로 보다 튼실해지기 위해 설립 10주년이 되는 내년까지 후원회원 늘리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회원님들께서 딱 한 분씩만 후원회원을 추천해주시면, 행복공장에 큰 힘이 되겠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더 보기
나를 돌아보는 시간 (7~9월 프로그램 안내)
7.13~15, 8.10~12
독서문화캠프 『나만의 작은숲』
책을 읽고 나누는 시간, 혼자만의 공간에서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 음악 및 즉흥연극공연 등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을 품고 지지해주는 자신만의 ‘작은 숲’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8.19~25
금강스님과 함께 하는 무문관
일반인을 위한 최초의 단기 무문관 프로그램으로 깊이 있는 수행과 깨달음의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금강스님 지도로 진행되며 하루 한 번 방송 강의와 수행문답 시간이 있습니다.

9.7~9
독방48시간
하루, 혹은 이틀 오롯이 나와 마주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나만의 공간에서 무엇을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나와 함께하는 시간이 나를 새롭게 하고 세상을 이롭게 할 것입니다.
9.15~16
북캠프
나만의 공간에 머물며 책을 읽고 나를 돌아보고 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참가자들과 나눕니다.


What happened?
무문관 5.8~10 
금강선원 명상수행자분들에 이어 이번에는 용화사 수행자분들이 무문관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습니다.
생활연극전문가 5.15~18
보호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연극전문가 3급 프로그램이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북캠프 5.19~20 
서양고전철학자 이태수교수님이 특별 게스트로 오셔서 행복에 대한 강의도 해주셨습니다.
안양소년원생 가족캠프 5.30~31 
퇴원을 앞둔 안양 안양소년원생들과 부모님이 함께 하는 가족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독방48시간 6.1~3 
나를 만나 자유로워지는 독방 48시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봄봄캠프 6.9~10 
꿈나무마을 학생들과 아틀라틀라스콥코(주) 가디언즈(봉사자들)가 함께 하는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사 및 검찰 직원 대상 힐링&성찰 6.15~16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님을 비롯한 검사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박2일 힐링&성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춘천소년원생 가족캠프 6.27~29 
퇴원을 앞둔 춘천 소년원생과 부모님이 함께 하는 가족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소년원생 연극 ‘썸머매직’ 공연 6.26 
2014년부터 시작한 서울소년원생들의 여덟 번 째 연극 ‘썸머매직’ 공연을 잘 마쳤습니다. 행복을 찾아 시간 여행을 떠난 소년원생들에 대한 이야기로, 어떻게 하면 소년원생들이 행복해질 수 있을지 생각하게 했던 공연입니다.
무대에서 듣는 청년들의 이야기 ‘나의 이야기 극장’ 5.24, 5.25, 6.24 
행복공장은 금년에 청년들을 대상으로 즉흥연극 ‘나의 이야기 극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회원님 감사합니다.(2018년 5-6월)
(법)새빛_황선기, 남성교통(주)_김영상, (주)대건상운, (주)삼정가스공업, (주)로펙스, (주)부모사랑, (주)유니컴즈, (주)한벗정보통신_ 문창식, (주)엑셈, 박상천한의원, 변호사안병근법률사무소, 올마이키즈, 에이스피부과_전호수, (주)장원, (법)대륙아주, 가범현, 강두훈, 강상석, 강성재, 강재윤, 강지아, 고성욱, 곽환희, 구본선, 권기열, 권경렬, 권미경, 권보윤, 권용석, 권용진, 권은희, 권재영, 권재용, 권태선, 권태윤, 권하윤 권후자, 김경아, 김교숙, 김근태, 김기영, 김남은, 김남중, 김도유, 김동숙, 김명권, 김명선, 김상태, 김성균, 김성진, 김세리, 김순천, 김순천, 김스지, 김승환, 김영욱, 김용관, 김우성, 김은녕, 김은애, 김일숙, 김일회, 김자연, 김재현, 김종구, 김종수, 김종철, 김진수, 김진철, 김철, 김현자, 김혜정, 나영희, 남동환, 남봉림, 노옥현, 노정석, 노진하, 민경학, 박기춘, 박상순, 박설아, 박세정 박소은, 박소현, 박연지, 박영걸, 박영대, 박정국, 박지숙, 박현열, 박회일, 박희보, 배은정, 백기선, 백수빈, 백승엽, 백영서, 백학기, 변재상, 변흥열, 서보영, 소진, 송기헌, 송동호, 송상규, 송언석, 신교선, 신국균, 신랑인, 신병수, 신서영, 신윤상, 신장수, 심강섭, 심재돈, 안미정, 안윤영, 안장미, 안훈, 양혜원, 엄정민, 엄진국, 염정선, 예덕민, 오금석, 오길녀, 우남진, 우순덕, 유방현, 유승수, 유이상, 유진석, 유희종, 이건주, 이경아, 이광민, 이규철, 이명재, 이상필, 이선우, 이성례, 이수미, 이순화, 이왕민, 이용선, 이원우, 이은희, 이인재, 이재현, 이재호, 이찬호, 이현옥, 이혜영, 이홍배, 임동욱, 임순례, 장경욱, 장재희 전선경, 정경림, 정성태, 정진규, 정헌교, 조성인, 조재연, 조혜민, 주옥, 천창현, 최경원, 최명숙, 최범규, 최순월, 최운식, 최은선, 최정열, 최희숙, 하광용, 한찬식, 함정림, 현지현, 현진호, 홍영, 홍이룡, 홍희전, 황현대, 황희원
행복공장 후원 회원이 되시면 행복공장이 운영하는 다양한 성찰 프로그램에 년간 1회 무료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기간 내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독방 48시간'(9.7~9, 신청하기), '북캠프'(9.15~16, 신청하기) 이 있습니다.    

후원회원님의 기부로 운영되는 행복공장!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후원하기 
후원계좌 | 예금주 (사)행복공장 우리은행 : 1005-980-843016 / 국민은행 : 437601-266420
(사)행복공장 사무국 (08805) 서울 관악구 남현4길 14, 2층
홍천수련원 (25105) 강원도 홍천군 남면 남노일로 674
Tel 02.6084.1016 | Fax 02.6084.1017 | E-mail hf1016@hanmail.net
Copyright ⓒ 2017 HAPPITORY. All right Reserved.
Profile
20
Lv

0개의 댓글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