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happitory

2013.07.09

① 법무법인 대륙아주를 찾아서

Views 5100 Votes 0

DSC03005.JPG



이번에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하면서 야심차게 준비한 기획코너(!)
바로 행복공장의 주인이신 후원 회원님들을 찾아가 이야기를 듣는 <후원회원 이야기>라는 게시판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후원회원 이야기의 첫 번째 손님은, 행복공장 설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이 성원을 보내주셨고, 권용석 이사장의 근무처이기도 한 법무법인 대륙아주로 정하였습니다.
대륙아주는 국내 10위권의 대형 로펌으로, 그동안 총 97명의 변호사님들과 임직원분들이 행복공장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행복공장은 2013년 6월 28일 인터뷰 진행을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대륙아주 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DSC02947.JPG



DSC02941.JPG 

↑  첫 번째 인터뷰는 미소가 아름다운 남동환 변호사님



남동환 변호사님(이하 ‘남’)/ 행복공장(이하 ‘행’)


행 :  행복공장에 후원하게 된 계기는?
남 : 권용석 이사장이 행복공장의 취지를 설명하면서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하기에 얼떨결에 하게 되었다. 권 이사장이 행복공장을 하려는 취지는 너무 좋지만,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많이 벅찰 것 같아 한편으로 많은 걱정을 하면서도, 대학동기이자 오랜 동업자인 제가 안하면 누가 하겠는가? 하는 생각으로 후원을 하게 되었다. 또 행복공장을 통해 권이사장이 이루려는 꿈을 어느 정도 이해하기도 하고, 권변호사의 양심, 가치관, 인생관을 믿고 시작했다.

행 : 후원을 하시면서 보람을 느낀 적은?
남 : 행복공장이 어려운 사람들,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면서, 제가 직접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조금이나마 우리 사회를 위해 기여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성찰공간 ‘내 안의 감옥’을 훌륭하게 지은 것을 보면서, 앞으로 이 공간이 사람들을 행복으로 인도하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갖게 되었다.

행 : ‘내 안의 감옥’ 프로그램이 가을부터 시작될 텐데, 참가할 계획은?
남 : 한 번은 가봐야 할 것 같다. 좋으면 계속 가고 안 좋으면 한번 가고 말 것이다. 그래도 남들에게는 좋다고 말해 주겠다. 하하.

행 : 행복공장에 바라는 점이나 당부의 말?
남 : 우리 사회를 위해 여러 가지 좋은 일들을 하는 것에 대해 후원회원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다만 최근 수술받은 권이사장이 무리하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을 했으면 좋겠다.

행 : 변호사님은 행복하신가요?
남 : 뭐 대체로 행복하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큰 불만 없다.



DSC02963.JPG


DSC02962.JPG

 

 DSC02972.JPG

 ↑ 11월의 예비신부 이혜영님, 행복한 신혼생활 중이신 최은선님

이혜영(이하 “이”), 최은선(이하 “최”) 님)


행 :  후원하게 된 동기는?
최 : 원래 월드비전에 후원하고 있었는데, 평소 좋아하는 권변호사님이 좋은 일을 하신다기에 처음에는 내용도 모르고 무조건 동참하게 되었다.
이 : 변호사님의 취지를 듣고 시작하게 되었다.

행 : 행복공장에 후원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점은?
이 : 행복공장이 노동기계 취급을 받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친구가 되어주고,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을 만들었는데, 공연 내용이 너무 좋았다. 행복공장의 일에 간접적이나마 기여한다고 생각하니까 가슴 뿌듯하다.
최 :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서 결과보고 등을 홈페이지나 메일로 받았을 때 제가 행복공장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회에 공헌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도 되었다.

 

행 : 후원회원으로서 행복공장이 하는 일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여 보실 생각은 없는지?
최 :

반반인 것 같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주중에 시간 내기도 힘들고, 주말에도 결혼식, 가족모임, 약속 등이 많아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그렇지만 행복공장이 주최하는 행사에는 늘 가보고 싶은 마음은 있다.

 

행 : '내 안의 감옥’이라는 성찰 프로그램이 가을부터 시작이 될 텐데 참가할 생각은?
이 :

남자들 같은 경우 가장으로써의 책임감, 또, ‘나의 가는 길이 올바른가?’ 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남자친구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번 준공식에 참석했는데 공기도 좋고 시설도 잘 돼 있어서 체험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저도 가고 싶지만, 요즘 생각이 많은 남자친구가 더 필요할 것 같다.

 

행 : 11월에 결혼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힘든 점은 없는지?
이 :

차근차근 준비중이다. 친구인 은선이가 결혼 선배인데, 많은 조언을 해준다. 막상 결혼하고 난 뒤 결혼생활에 대해 안좋게 이야기하는 친구들도 많은데, 은선이는 아주 긍정적이어서 은선이와 이야기하면 기분이 좋다.

 

행 : 행복공장이 다양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후원회원이 늘어야 하는데, 이에 대해 혹시 좋은 의견이 있다면?
이 :

요즘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 그리고 경쟁에 지친 학생들이 많은데, 행복공장이 하는 ‘내 안의 감옥’ 프로그램이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좋은 반향도 얻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게 되면 후원회원도 많이 늘지 않을까? 그 전에는 일단 남자 친구부터 가입시키고, 남자친구 회사에 행복공장 리플렛을 배포해보라고 권유할 생각이다.

 

행 : 행복공장에 바라는 점은?
최 : 행복공장이 계속 발전해서, 바닥을 기는 우리나라의 행복지수가 조금이라도 높아졌으면 좋겠다.




 

DSC02988.JPG

↑ “가진 것이 남는 것이다”라는 명언을 남겨주신 유승수 변호사님

 

 DSC02992.JPG  

↑ 유승수 변호사님의 말에 빵~터져버린 세 사람


유승수 변호사님(이하 “유”)


행 :  대륙아주에서 맡고 있는 일은? 일이 힘드시지는 않은지?
유 : 주로 민사 분야를 담당한다. 안 힘들다고 하면 거짓말이 되겠지만, 가급적 즐겁게 일하려고 한다.

행 : 행복공장 초기부터 행복공장에 큰 도움을 주고 계신데, 보람은 있으신지?
유 : 보람보다도, 더 많이 후원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미안함이 더 크다. 그래도 행복공장이 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동참하는 것이 마음에 위로가 되는 면도 있고, 또 행복공장이 하고 있는 일들을 전해 들으면 흐뭇하다.

행 : 내 안의 감옥’ 프로그램에 참가할 의향은?
유 : 최소 5일 정도는 갇혀 있어야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시간을 만들어서 한 번은 가봐야 되지 않을까...

행 : 지금 행복하신가요?
유 : ‘행복하다’고 답하는 게 맞을 것 같다. 지금 이 상태에서 특별히 더 바라는 것이 없으니까, 빈손으로 이 세상에 와 많은 것을 갖고 누리며 산다는 점에서, 인생은 무조건 남는 장사 같다.

행 : 행복공장에 하고 싶은 말은?
유: 우리 사회를 위해서라도 행복공장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행복공장에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동참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DSC03001.JPG

 

 DSC03003.JPG

 

많은 후원회원님들이 재판 등으로 자리를 비워, 일단 자리에 있는 분들끼리만 기념사진 찰칵!

바쁘신 가운데 시간을 내 주셔서 인터뷰와 사진촬영에 응해 주신 대륙아주 변호사님,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공장과 함께 하는 마음 잘 새겨서, 더욱 노력하는 행복공장이 되겠습니다.

doppl.jpg



* 다음 후원회원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인터뷰 진행: 배은정

사            진: 홍정화

Profile
20
Lv

0개의 Comment

김성태, 허회욱 후원회원님 만났습니다.

2022년 10월 13일 목요일, 행복공장은 김성태, 허회욱 부부를 만나기 위해 경기도 안성을 방문하였습니다. 김성태 님과 허회욱 ...

행복공장에 최연소 후원회원들이 방문하다!

2017년 8월 4일 ,저희 행복공장에 최연소 후원자님들이 방문하였습니다. 주인공은 박소현,박소은자매. 지난 5월부터 행복공장 캄...

④ 해외어린이후원회 “올마이키즈”를 찾아서

해외어린이후원회 'ALL MY KIDS'(모두 나의 아이들)는 가난한 나라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 지원사업을 위하여 설립된 단체입니다. ...

③ 송태진 후원회원님을 만났습니다.

2013년 10월 1일 행복공장은 송태진 원장님을 만나기 위해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있는 송내과 의원을 찾아갔습니다. 송태진 원장...

② 제주에서 우남진 후원회원님을 만나다.

행복공장은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평택 기지촌 할머니들과 제주도 여행을 갔습니다. 여행 마지막 날 잠시 틈을 내어 우남진 후원...

① 법무법인 대륙아주를 찾아서

이번에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하면서 야심차게 준비한 기획코너(!) 바로 행복공장의 주인이신 후원 회원님들을 찾아가 이야기를 ...

- 행복공장에서 알려드립니다

행복공장 후원회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탐방이나 기고를 통해 올릴 예정입니다. 행복공장 식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