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

● 일상에서 예술로 예술에서 일상으로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공감대를 확대시키기 위한 즉흥 연극 공연 "나의 이야기 극장 - 마음으로 들어요", 청각장애인을 생활연극전문가로 양성하여 주체적 연극활동기반을 마련하는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 배리어프리 연극 장치 "사운드 볼" 및 수어를 활용한 연극적 표현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연극을 통해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고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자신과 타인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우리의 일상에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예술가, 생활연극 예술가를 양성합니다.

2020년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

<장애인-비장애인 공감연극학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연극을 통해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생활연극 예술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2020년 모두가 주인공인 즉흥연극-나의 이야기 극장

삼성전자의 후원과 사랑의 열매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모두가 주인공인 즉흥연극 나의 이야기 극장> 공연할 예정입니다. 청각장애인분들과 비장애인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진동 활용 소리체험

예술관람 보조장치(현장의 소리를 빛과 진동으로 표현해주는 ‘사운드 볼’)를 도입하여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공연 현장의 음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청각장애인의 삶을 다룬 영상콘텐츠 제작

장애-비장애 공감연극학교에 참여하는 청각장애인 한명을 주인공으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고 배포하여 통한 청각장애인의 삶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