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연수 프로그램 [참가후기] 인천 인재개발원 "연극&명상" 14-3

꾸미기_DSCF7092-tile.jpg

 

● 

도시의 아스팔트와 시멘트를 벗어나 2박3일 동안 채식을 하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짐을 느꼈습니다. 첫째날, 숲 속 명상을 하고 눈을 떴을 때 잠을 자고 하루가 지난 것처럼 개운했고 에니어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을 이해하게 되어 앞으로 나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도 생각해 보는 지혜를 키워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1410인201

 

● 

너무나 좋은 환경과 시설입니다. 독방에 갇혀 비움 명상을 하면서 내가 미워했던 사람과 나를 미워했던 사람들을 날려 보냄으로써 교육을 마치게 되어 너무 고맙고 행복합니다. 이번 교육은 자신만이 할 수 있고 자신만이 풀 수 있는 '내 안의 감옥'이 무엇인지 깨닫는 단초가 되었고 앞으로 남은 인생에 대해 성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하1410인202

 

● 

다른 교육과 차별된 색다른 교육을 받고 돌아가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행복공장에서 많은 행복 생산품들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발전 부탁드립니다.

하1410인203

 

● 

먼저 강의를 열성적으로 해주신 노지향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도심 속에서 생활하다가 이렇게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고 아름다운 경치와 환경 속에서 짧은 3일간 교육체험이었지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다소 교육기간이 짧아 아쉬움이 있지만 몸과 마음을 깨끗이 했고 독특한 체험 또한 인상적이었습니다. 혼자 독방을 사용하면서 아무것도 없이 지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막상 생활해 보니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육내용 중에서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을 한 번 더 깊이 이해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하1410인204

 

● 

모든 것이 훌륭했습니다.

하1410인205

 

● 

독특한 컨셉의 이번 교육은 나를 되돌아보고 주변의 가족들을 다시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진행은 교육에 몰입하여 빠져들게 했고 맑은 자연과 담백한 음식, 깨끗한 시설은 아무 생각 없이 나를 돌아보고 살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나 자신도 우리 가족들이 행복해지도록 돕는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봅니다.

하1410인206

 

● 

이 곳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그 동안의 삶에 대해서 많은 후회를 하지만 금방 내 자신이 변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변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은 하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교육일정에 많은 것을 깨우쳐 주신 강사님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하1410인207

 

● 

40대 후반에 들어서서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유 있는 프로그램 진행이었지만 정말 많은 것을 깨우치게 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노지향 선생님을 비롯한 프로그램 진행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십시오. 덕분에 편안한 마음으로 사랑스런 아내와 두 아들이 있는 보금자리로 다시 돌아갑니다.

하1410인211

 

● 

높낮이 없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의 삶을 가진 내게 현 위치에서 나를 돌아보고 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본의든 아니든 나로 인해 상처와 피해를 드렸던 가족들, 친구, 동료 직원들의 입장도 되어보고... 집착, 이기심, 무관심 등을 반성하고 그 속에서 나를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에니어그램을 통해 내 유형, 가족들 유형을 흥미롭게 생각해보며 그 속에서 나와 처, 자식, 친구, 동료직원 등과의 관계를 반성하고 변해야겠다는 각오도 가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점수를 채우기 위한 교육에 뜻 밖에 행운을 얻고 가는 느낌 입니다. 이 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가질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얻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하고 감격스럽기 까지 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모쪼록 인천시 전 직원이 참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하1410인212

 

●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구성도 좋았고 참가자 전원이 진행대로 잘 따를 수 있도록 하는 면에서도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하1410인213

 

● 

최고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강 같은 평화가 내게 왔습니다.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습니다. 프로그램 내용, 깔끔한 진행, 맛있는 음식 등 최고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품위와 기품이 있는 행복공장 스텝진들..그대들을 사랑합니다!

하1410인214

 

●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원더풀한 교육이었습니다. 절하는 법을 지인들에게 전파해야겠고 말로만 듣던 명상이라는 체험을 해서 신비로움을 느꼈습니다.

하1410인215

 

● 

에니어그램을 통해 나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내를 이해하게 되었고 돌아가서는 좀 더 잘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육 전반에 관하여 만족하고 특히 음식은 최고였습니다. 경치와 공기도 좋고 활력을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하1410인216

 

● 

내 안에 감옥은 이제까지 접해 보지 못한 방법으로 나를 이해하고 남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교육을 통해 내가 이런 사람이었구나. 이해하며 좀 더 긍정적으로 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고 남편 또는 자녀가 이런 사람이라서 그랬구나.  라고 좀 더 긍정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시간이 짧아 아쉽다는 생각이 들고 기회가 된다면 가족들과 다시 오고 싶습니다. 시설도 좋고 프로그램, 스텝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식사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상1410인301

 

● 

잘 살아가기 위해 아등바등 거리는 내 모습을 되돌아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조금은 유하고 밝고 긍정적으로 즐겁게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되새겨봅니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감옥 아닌 감옥! 그저 이곳에 머무르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는 곳으로 기억 된 거 같습니다. 짧지만 나에게 휴식과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상1410인302

 

● 

생전 처음 해 본 경험이었습니다. 아무도 없는 곳에서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 보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품고 있었는데 이곳에 와 그 소원을 이뤘습니다. 여유 있는 시간 배정으로 길게 잠도 자보고 타인이 해주는 맛있는 음식도 배불리 먹어보고.. 내 안의 평화가 생기니 그 동안의 근심 걱정도 사라지고 이제 가족에게 돌아가 이 좋은 기운을 쓰려고 합니다. 지금처럼 더 많은 사람이 이곳에 다녀가 평화를 찾을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 진행하는 선생님 모두 건강 하셨으면 하고 또 뵙길 소망해 봅니다. 행복하세요.

상1410인303

 

● 

이번 교육은 대자연과 마주하며 좋은 공기와 좋은 음식과 좋은 사람들과 여행 같은 휴양지에서 아주 편안하게 쉬다가는 행복한 교육이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여행. 그리고 나만의 내면세계와 대화 할 수 있었던 귀한 교육이었습니다.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따뜻한 미소가 항상 생각 날 것 같습니다.

상1410인304

 

● 

나를 진단하고 처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참 감사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나와 더불어 상대방을 이해하도록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진행하는 모든 선생님들의 실력과 친절에도 감동했습니다. 또 저는 처음으로 절 명상을 해보았는데 108배를 달성해서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3일간 고품격 교육을 제공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상1410인305

 

● 

프로그램 내용, 진행, 시설, 음식 모든 것에 만족합니다. 식사 시간에 나오는 음식들은 너무 맛있어서 살찌워 가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마냥 즐거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지향 원장님과 행복공장 스텝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1410인306

 

● 

이번 교육을 통해 내가 진심으로 무엇을 갈망해 왔는지.. 나의 에너지 방향이 늘 어디를 향하고 있었는지.. 왜 그렇게 바쁘게 숨이 차고 분주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남들이 보기에 그럴듯한 반짝반짝한 것을 보여주기 보다는 소박하지만 진실 되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고 싶습니다. 다시 일상에 복귀하더라도 이곳의 2박3일을 기억하며 하루 삼십분이라도 내 안의 나와 대화하며 진정한 욕구를 바라보고 다독이며 내면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상1410인307

 

● 

감옥의 창을 통해 앞산의 가을 풍경을 바라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고해를 어느 순간 잊게 됩니다. 눈을 감고 명상을 하면 머릿속에 아무것도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지금 이 순간 힐링이 다 된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잘 지도해 주신 노지향 선생님과 스텝 분들, 특히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상1410인311

 

●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과 에니어 그램, 그리고 절 명상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단순하게 지내는 동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음식도 정갈하고 3일 동안 휴식과 힐링, 감사합니다.

상1410인312

 

● 

에니어그램을 통해 내 일상이 바쁜 게 아니라 내 마음, 내 생각이 바쁘고 걱정과 두려움이 많아 하루하루가 바쁘게 돌아갔던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또한 에니어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를 넓혀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한 미움, 짜증나는 마음을 따라가는 게 아니라 그들을 지켜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내 안의 감옥, 내 안의 불안과 괴로움은 내 마음과 생각이 만들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니 일상에서는 절 명상과 비움 명상으로 내 수준을 높여 좀 더 행복한 내가 되어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감사한 마음으로 잘 쓰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2박3일 동안 편안하게 잘 이끌어 주신 노지향 선생님과 행복공장 관계자. 특히 음식을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잘 쉬었다가 갑니다. 고맙습니다.

상1410인313

 

● 

깔끔한 진행과 깨끗한 시설 그리고 좋은 주변 환경과 맛깔난 음식 모두 좋았습니다.

상1410인314

 

● 

에니어그램을 통해 다른 사람이 나와 같지 않을 수 있다는 것과 그 사람들을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음식도 너무 맛있었고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상1410인315

 

● 

버릴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였지만 나 자신을 다시 발견 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내가 가진 숙제나 매듭을 하나씩 풀어가면서 자유롭게 살고자 합니다. 이번 교육은 무엇보다 나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상1410인316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6

서순원 2014.10.30. 15:02
사진을 보면서 싱그러운 미소를 띄고 예쁜 토끼처럼 열심히 뛰어다니며 사진 찍어 주시던 우리 경아쌤이 생각나 잠시 행복해졌어요~^^여유로웠지만 결코 헐렁하지 않은 저를 꽉 채워준 교육이었어요. 노지향 선생님과 모든 행복공장 가족분들 너무너무 훌륭하세요, 미모와 성품 다,,,항상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저도 행복하겠습니다..그리고 108배 음악파일 다운받을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려요~~
happitory 2014.10.31. 03:53
안녕하세요^^선생님~*
댁에는 잘 도착하셨지요~? 참가한 선생님들이 너무 좋으셔서 저희도 복받았지용!!^^
선생님의 바램대로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절 명상 파일은 선생님 메일로 곧 보내드리겠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시도록 최대한 빨리 보내드려야겠네용^0^
장형순 2014.11.02. 08:39
안녕하세요? 아직도 행복공장에서 발산되는 강한 에너지의 흐름에서 맴돌고 있는
전 수강생(혹은 죄수?)입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을 3일동안 평온하게 꾼거 같습니다.
전 국민이 행복공장으로 오는 그 날까지!!! 건강하시고, 또 행복하세요~~
의도리 2014.11.03. 20:31
행복공장에 있었던 2박3일은 제 일생에 있어서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지향 선생님과 이경아 누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happitory 작성자 2014.11.08. 01:47
장형순 선생님^^안녕하세요~*
행복공장에서 받은 에너지로 화평한 삶이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appitory 작성자 2014.11.08. 01:49
의도리님^^ 잘 지내시죠?
이곳에서 뵈니 또 한 번 반갑습니다~!!
김장하기 전에 배추뽑으러 오셔야죠? ㅎ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