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캠프 [스케치] 통일공감캠프 (2020 1.3~1.5)
- happitory
- 400
- 0
2020년 새해의 세 번째 날 행복공장 홍천수련원에서 '청년들과 함께하는 통일공감캠프'가 시작되었습니다.
20여명의 청년들이 모여 나에 대해 그리고 통일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하게 될 2박 3일 !
우리들은 어떤 것들을 느끼고 얻어가게 될까요?
하나, 둘 참가자 분들이 도착 하시고 시작 된 오리엔테이션! 먼 길 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푸른 하늘 고고히 떠있는 드론! 이번 프로그램은 중국의 일조티비에서 촬영을 나와 주셨습니다.
촬영을 위해 오신거지만, 부디 머무시는 동안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쌀쌀한 홍천의 아침 공기를 맞으며 함께 조금 걸었습니다.
딱딱하게 언 논길을 따라 30분 정도의 산책은 일상으로부터 우리를 조금 떨어트려 놓습니다.
통일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시간 !
비영리 교육컨설팅 단체인 '공존플랜'의 윤상석 대표님께서 통일에 관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분단국가에서 살아가는 우리와 통일의 관계에 대해 세세히 알려주신 윤대표님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잡았다 요놈 ! 어린아이처럼 뛰어 놀기도 하고,
서로에 대해서, 나에대해서도 조금씩 더 알아갑니다.
나는, 우리는 어떤 사람일까?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한 뒤 우리의 이야기로 첫 공연을 만들어 발표해 봅니다.
그렇게 첫 날의 일정이 끝나고, 독방에서의 시간이 시작됩니다.
스스로를 마주하는 14시간. 부디 모두에게 행복하고 값진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시작 된 둘째 날 아침 ! 눈을 가리고 서로에게 의지해 세상을 걷고 뛰고 춤추며 느낍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즉흥 연극 "나의 이야기 극장"
북한이탈주민과의 이야기, 가족과의 이야기, 홀로 여행을 떠났던 이야기
이야기를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공연팀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닥불에 둘러서서 내 안 필요 없는 것들을 태우는 시간 !
나의 과거, 힘들었던 시간 들, 술, 과한 책임감, 약함 등 나를 힘들게 하던 것들 하나 하나가 불 속에서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 불로 맛있는 고구마도 구워 먹었답니다 :)
그리고 둘째 날 밤이 저뭅니다.
함께 하시는 시간 동안 늘 진지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촬영 해주신 일조티비 촬영팀과의 사진 한 장!
촬영에 동의해 주신 참가자 분들과, 일조티비 촬영팀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 전해드립니다 :)
마지막 날 아침이 밝고, 2박 3일간 나누었던 우리의 이야기로 마지막 발표를 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그리고 우리에게 통일이란 무엇인가.
모든 팀이 예술가의 자질이 보여지는 멋진 무대를 보여주셨습니다.
드디어 모든 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디 2박 3일이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조심히 들어가세요 :)